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는 6월 2일, 지오영 천안물류센터를 방문하여 의약품 통합물류 위탁사업의 운영현황과 보관·출고 시스템을 점검하고 관계자들과의 소통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방문으로 센터 의약품의 전반적인 운영체계 및 마약류, 냉장 및 상온의약품 보관시설을 직접 시찰하였으며 추가로 신규공급된 향정신성의약품(아드반즈티오펜탈주500mg)의 공급상황을 점검하였습니다.
⭐️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오영과 함께하는 물류 위탁사업을 통해
더 신속하고, 더 정확하며, 더 안전한의약품 공급에
지속적으로 힘쓰겠습니다. ⭐️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는 지난 6월 10일,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한 「2025년 심사자 현장실습교육」에 강사 기관으로 참여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심사자를 대상으로, 식약처 산하기관의 위탁업무에 대한 실무적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센터는 이번 교육에서 기관 소개 및 주요 업무를 설명하고, 조제실 등 핵심 시설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심사자들에게 실제 희귀·필수의약품 공급현장의 운영 방식과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 경험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습니다. 이번 현장 실습 교육은 심사자의 현장 이해도 제고 및 전문성 강화에 기여하며, 기관 간의 실질적 협업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는 지난 2025년 6월 17일 오전 11시, 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4대 김영림 원장의 취임을 공식적으로 알리고, 센터의 2025년도 주요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2025년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기자단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기자단 간담회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제품 전문지 기자단 10인이 함께 해주셨으며, 김영림 원장의 인사와 함께 2025년 센터의 정책 방향 및 운영 계획을 설명하고, 기자단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자 간담회는 희귀·필수의약품 관련 센터의 공공적 역할을 투명하게 알리고, 언론과의 소통 및 이해관계자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센터는 앞으로도 의약품 접근성 강화를 통해 국민 건강권을 보장하고, 신뢰받는 희귀필수의약품 공급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계획입니다.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자가치료용 의약품 구입비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번 사업은 2024년 10월 1일부터 2025년 9월 30일까지 센터에서 자가치료용 의약품을 구입한자를 대상으로 하며, 1인당 총 구입비용의 70%까지 지원합니다. (단, 지원금액은 심사결과에 따라 예산 범위 내에서 조정될 수 있습니다.)
자가치료용 의약품 구입비 지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환자분들의 의약품 구입 부담을 줄여 치료 접근성을 높이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신청 접수 기간은 2025년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나 센터 지원사업 담당자 02-2219-985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